본문 바로가기
Ing~ 한국 맛집 :)

김천 부곡동 석쇠구이 전문점『전선야곡』본점 방문후기 :)

by 기냥84 2020. 4. 23.

제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됩니다


안녕하세요 잇님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에 있을때에도 한국에 휴가 갈 때에도

단 한번 빠짐없이 꼭 들려야 할 식당!!!!!!!!!

바로 김천 부곡동에 위치한 전선야곡이다

전선야곡은 친구와 친구 삼촌에 식당이고

학창시절에 석쇠구이도 정말 많이 먹었었다

무엇보다도 와이프가 홈런갈비를 좋아해서

한번 먹으면 5인분은 거뜬히 해치운다 ㅋㅋ

이번에 한국에 갈때 처음으로

베트남에어라인을 탑승했는데

생각보다 넓은 좌석간 거리, 서비스는 만족했다

단, 기내식은 어느 비행기든 불만족스러움 ㅋㅋ

4시간을 날아서 도착한 김해국제공항.

역시 우리나라 공기부터가 다르다

코와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느낌

맑은 공기와 시원한 바람이 반갑게 느껴진다!

집에가서 짐 풀자마자 한숨자다 일어나서

식당에 예약 전화부터 하고 이동했다!!!!!!

(예약 전화번호 : 010-2825-0717)

전선야곡 본점이다.

부곡 맛고을과 혁신도시에 체인점이 운영중이다.

본점은 KT 전화국 김천지점 골목에 위치해 있다

메인메뉴로는 당연 석쇠구이와 홈런갈비.

삼겹살, 항정살, 목살, 엽진살..?, 치마살

그리고 차돌박이까지..

추가메뉴로 대하구이와 사태 소금구이도 있다

예전에는 다른 특수부위 고기도 많았는데

삼촌이 힘들어서 안되겠다고 줄여서...

사실 저기있는 메뉴 전부가 메인이라고 보면된다

빨리 먹고싶은 마음에 입구사진도 못찍고

반갑게 맞아주는 삼촌과 친구를 보니 마음 찡..

학창시절에는 바닥에 자갈이 깔려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져서 뭔가 허전한 느낌이다.......

간단히 인사를 나눈 뒤 셋팅 된 자리에 앉았다

미리 주문해 놓은 덕분에 조리시간 단축!!

미리 초벌구이 된 홈런갈비와에 만남 ㅜ.ㅜ

이것이 바로 전선야곡에 홈런갈비!!

어디서도 먹어볼 수 없는 맛이다!!

맛을 먼저 얘기하자면,

적당히 부드러운 갈비살이 정말 담백하며

와이프는 갈비에서 우유맛이 느껴 질 만큼

터지는 육즙에 맛이 너무 맛있다고 한다!!!

맛나게 먹기 시작! 이 맛을 기억해야한다..

다음에 한국에 오는 그 날까지 ㅜ.ㅜ

밑 반찬에 동치미 정말 시원하고 담백하다

올때마다 몇번씩이나 리필해서 먹었는데

다슬기는 먹고 집에갈 때 종이컵에 담아간 ㅋㅋ

추억돋네... 추억돋아.... ㅜ.ㅜ

추운 겨울에 먹어도 맛난는 동치미..

속을 뻥 뚫리게 해주는 신기한 맛이다!

다슬기도 짭짤~ 한게 정말 최고에 맛...

사실 저 두가지 밑반찬만 있어도

소주 세병은 거뜬히 먹을 수 있는 음식!!!

예전에 다슬기로 쓰레기통 한통 다 채웠다는 ㅋㅋ

저 육즙 팡팡 터지는 속살이 보이는가...

지금 포스팅 하면서도 침이 꼴깍꼴깍.....

1년만에 먹어보는데도 우유맛 그대로다!

담백하고 고소하고 와사비 소스에 찍어먹으면

또 다른 깔끔하고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어떻게 갈비에서 이런 맛이 나는지 진심궁금..

정신없이 먹다보니 갈비가 다 없어져 버리고

전선갈비에 대표메뉴인 석쇠불고기 먹을차례!

특히나 비계부분에 맛이 정말 예술이다

쫀득하고 고소하고 달콤하고

맛있는 맛이 입안에서 모두 느껴진다!!

우리 똥꾸르들 같이오면 눈깜짝할 사이

없어지는 고기;; 오늘은 천천히 먹어야지 ㅋㅋ

이게 바로 연탄 석쇠불고기!

학창시절에 친구들과 무한대로 먹었다는 ㅜ.ㅜ

많이 매콤하지는 않고 적당히 달달한 맛!!!!

마늘과 같이 먹어도 맛있고

특히나 밥 위에 올려먹으면

정말이지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그런 맛이다!!!!

안주가 맛나서 소주도 술~술 들어가고...

전선야곡에 오면 옛 이야기도 많이하게되서

술이 취하는줄도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나온 얼큰한 된장찌게!

구수~하고 좀 많이 얼큰한 편이다

매운거 좋아라 하는 와이프와 나에게 안성맞춤!

물론 고추를 많이 넣어달라고 부탁함 ㅋㅋㅋ

특히 저기에 바로 밥 말아서 끓여먹으면

왠만한 된장찌게 전문 식당보다 맛있는

된장짜글이를 맛 볼 수 있다는거!!!!!!!!!

오랫만에 왔다고 대하구이 서비스 주시고,

먹다보니 소주가 5병;; 와이프랑 둘이서 ;;;

알딸딸하게 취한 기분으로

친구와 오랫만에 사진도 찍고

또 아쉬운 작별 인사를 해야할 시간....

삼촌과도 인사하고 아쉬움을 뒤로한 채

다음에 다시 만날 친구와 삼촌,

그리고 홈런갈비, 석쇠구이를 생각하며 ㅋㅋ

10년이 넘도록 변함없는 맛!

다음에 올때도 맛있게 먹을 수 있길...!!!!!!!!!!


"전선야곡"

재 방문의사는 100%

 

P.S 친구놈이 아직 미혼임. 데려 갈 사람 연락주세요 ㅋㅋ


맛    : ★★★★★

청결 : ★★★★★

친절 : ★★★★★

가격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