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g~생활정보 :)

잇몸에서 피 나고 치아가 시리는 이유는..?

by 기냥84 2020. 5. 29.

갑자기 시린 치아와 잇몸에서 자주 나는 피......

차가운 음식도 먹기 힘들고 특히나 더운 여름에

시원한 물이나 아이스크림도 먹기 힘든 시린치아!

양치 할 때 주로 발생되는 잇몸 출혈은

잘 살피지 않으면 무심코 지나칠 수 있다는거!!

과연 무엇이 문제일까...?

 


시린치아


가장 흔한 원인으로 치아와 잇몸이 만나는 부위의

치아 표면이 패였기 때문인데 양치를 할 때

특정 치아에 시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충치치료나 레진치료가 가능하다.

비슷한 원인으로 치아에 충치가 생겼거나,

이로인해 충치치료를 했던 부분이 떨어져

치아표면이 패인 경우와 같이 통증이 생길 수 있다.

치료없이 장기간 방치 할 경우 신경까지 손상되어

신경치료를 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

풍치에 의한 통증인데 잇몸이 건강하지 않은 경우

또는 피로누적, 컨디션 저하로 인해 잇몸이 붓고

이로인해 치아의 뿌리부분이 노출되어 신경이 드러나

통증을 느끼는 경우이다. 아주 드물게 통증이 나타나면

스케일링 등으로 개선이 될 수 있지만 자주 반복되면

반드시 전문이의 진단을 받는것이 바람직하다!!!!!!

 


잇몸에 피 (출혈)


잇몸에 피가나는 이유는 대표적으로

치에에 붙어있는 치태나 치석이 대표적인 원인!

특별한 통증이 없어 모르고 지내다가

통증이 생겨서 치과를 찾게되면 치주염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다. 성인 35세 이상 60% 가량이

치주염 진단을 받고 치아를 잃는 경우도 생긴다

치주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은 치아에 생기는 치태

치태가 시간이 지나며 딱딱해 지고 치석으로 변한다

대표적으로 치은염이 있는데 증상으로 잇몸에서

피가나고 붓기가 생기지만 이가 시린 증상은 없다

치은염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 치주염이 되어

잇몸에서 고름이 나고 극심한 통증과 함께 치아가

흔들리며 결국 발치를 해야하는 상황이 생기게 된다

치석이 잘 생기는 부위로 치아와 잇몸에 경계부분,

치아 교합면, 치아와 치아사이, 어금니쪽이 많다


치아에 문제가 생기면 항상 치료비가 걱정인데

아프기 전에 잘 관리하는게 최고인 것 같다

그게 잘 안되는게 항상 문제지만 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