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g~ 하노이 맛집 :)/로컬 식당 :)

[하노이 맛집] 팝콘치킨 골드마크시티점 솔직후기

by 기냥84 2019. 12. 3.

"

제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됩니다

"

 

베트남에서

맛있는 치느님과 영접하는데는

제법 긴 시간이 걸렸다

한국만큼 많은 치킨 체인점이

없다는것도 이유지만

무엇보다도

치킨 튀김옷에서 베트남 전통음식인

"넴(짜조)" 에 냄새가 나서이다

서로다른 요리를 같은 기름에 튀겨서

냄새가 베이는것 같다

 

베트남에서 처음 배달시켜먹은 치킨은

한국에서도 유명한

B*Q 치킨이였는데

정말 상상도 할 수 없는 비주얼로

큰 실망감을 받았었다

두툼한 튀김옷은 온데간데 없고

바삭함은 커녕

튀김옷이 닭 가슴살 씹는것처럼

눅눅함 그자체였다

양념 1마리, 후라이드 1마리 주문하고

각 1개씩 맛본 뒤

전부 쓰레기통에 골인한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게 남아있다

약 1년이 지난 지금은 어떻게 변했는지

알 수 없지만 내가 베트남에 있는 동안

B*Q에서 치킨을 시켜먹을일은

"Never"

없을 것이다.

 

베트남 현지 닭요리는 어떨까..

로컬식당에 치킨도

먹기 힘든건 마찬가지..

물론 식당마다 다르겠지만,

갓 잡은 생닭에 신선함을 보여주기 위함인지

원래 음식조리를 설익혀서 하는건지

닭 뼈에는 피가 흥건하고

살은 익은건지 안익은건지

알 수 없을 정도이다..;;

대충 이렇다..

그렇게 맛있는 치킨먹기 어려웠던 우리에게

희망에불빛이비춰졌으니

그곳이 바로.. 여기다!!!

1층은 Gemini라는 Cafe이고

2층이 팝콘치킨이다

들어가는 입구는 동일함..

2층으로 계단 오르며

매장 정면이서 찍은 사진인데

좌측에 테이블 5개정도,

우측에 5개정도, 정면에 3개정도?

총 13~15개 테이블이 있다

 

우리는 창가 큰 테이블과 쇼파가 있는곳에

자주 앉아서 먹는데

오늘은 손님이 많아서 창가에

조금은 작은 테이블로 앉았다

 

메뉴는 볼 것도 없이

바삭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으로

먼저주문~!

순살 후라이드 치킨도 있지만

뼈를 발라먹어야

진정한 치킨을 먹은 기분이라서

뼈있는 후라이드 치킨으로~ :)

 

* 팝콘치킨 메뉴판 *

일반 한식과 분식류도 보이는데

떡볶이나 면 종류는

맛이 그럭저럭.

배고프면 치킨 두마리로!

치킨집에서 다른음식 먹는건

치느님에 대한 예의가 아니지 ㅋㅋㅋㅋ

 

주문을 하고나면

이렇게 치킨무, 김치, 브로콜리 볶음,

양념소스, 소금, 땅콩이

밑반찬으로 나온다

반찬 중에 특히나 맛있는게

"김치" 인데 물어보니 가게에서

직접 담근다고 한다

이건 비밀인데..

마트에서 사먹는 한국김치보다 더 맛있다!

 

사실 나는 양념치킨을 좋아라하고

와이프는 후라이드 치킨을 좋아라한다

여기는 양념소스도 듬뿍주니

후라이드 시켜서 양념소스 찍어먹으면

양념치킨 먹는거나 별반 다름없으니

항상 후라이드 치킨으로 ㅎㅎㅎ

(그저 부먹과 찍먹에 차이일뿐..)

 

셋팅도 깔끔하게~

나이프와 젓가락, 포크, 넵킨을

접시위에 올려주는데

스테이크 먹는것처럼 나이프로

썰어먹는 맛도 특별하다~

 

드디어 주문한

등장 !!

양도 푸짐하고~

무엇보다 튀김옷에 바삭함이 살아있다~~

쭈~욱 찢어지는 가슴살은

신선육에 증거 ♥

살도 보들보들~~

 

치킨 주면서 직원이

다리가..뭐라고 얘기하는데..

알고보니 닭다리가 없다 ㅋㅋ

조금 후에 나온다는 말이였음~~~

왜 늦게 나온건지는 아직도 모르겠다

 

조금 있다나온 닭다리도 뜯어먹고

양념소스에도 찍어먹고~

역시 부먹보다는 찍먹이 바삭함이 오래간다

치킨이건 탕수육이건ㅋㅋ

소주잔 들고있는 손에도

맛이 묻어난다 ㅋㅋㅋ

이런걸 손맛이라고 하는거 ㅋㅋ

후라이드치킨 + 소주2병 + 생맥주 1잔에

54만동이 나왔다

(약 이만 칠천원!)

 

그리고 여기 치킨집은

사장님이 베트남분이다

식당 오픈하기 전에

한국 요리사분께서

요리를 전수해 주셨다는 얘기를

얼핏 들은적이 있다

 

요리사님 감사합니다:)

 

이렇게 완벽(?)하게 식사를 마치고

뭔가 아쉬움이 남은채로

집으로...

.

.

갈 수는 없고 ㅋㅋㅋㅋㅋ

마트에서 안주사고 집에서 2차 ㄱㄱㅆ

 

치킨집에서 이만 칠천원 나왔는데

마트에서 사만원치 삼 ㅡㅡ


상호 : 팝콘치킨 골드마크시티점

팝콘치킨 대략적인위치

Goldmark, Cầu Diễn, Từ Liêm, Hà Nội, 베트남

(지도는 대략적인 위치이고 골드마크시티에 루비1동/R1 상가에 있다)​

 

위치 : Tang 2 toa nha Ruby 1 Goldmark City 136 Ho Tung Mau

베트남전화번호 : 090.37.38.999 - 024.3200.7171

맛    : ★★★★★

청결 : ★★★★★

친절 : ★★★★★

가격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