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g~ 하노이 맛집 :)/로컬 식당 :)

[하노이 맛집] 베트남 하노이 해산물 전문점 "Ốc nóng"

by 기냥84 2019. 11. 25.

 


집앞,  매일 지나는길..

처음 이곳을 지날 때 사실 이곳에서 음식을

먹을것이라는 생각 자체를 하지 않았다

사실 내 머리속에 음식점은

"깨끗하고 위생적이여야 한다"

라는 고정관념이 자리잡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집에 음식맛은

나에 고정관념을 무너뜨리기에 충분했다

 

평소 해산물, 특히 회와 조개류를 좋아했던 나인데

예상치 못하게 육고기만 고집하던

와이프님께서 먼저 먹어보자는 제안을 몇번이나 받았다

몇번을 그냥 지나치고 망설이다

결국 먹어보기로 했다!

 

역시 현지 로컬식당 답게 

이쁘고 깔끔한것을 바라면 안된다 ;;

한가지 장점이 있다면

이 가게에서는 소주를 판매하지않는다

그래서 한국마트에서 소주를 사가서 먹어도

제재하지 않는다 :)

그래서 저렴한가격으로 식당에서

소주를 먹을 수 있다

식당 = 6천원(병) / 마트 = 3천원(병)

친철하게도 소주를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일종에 장비도 준다 ㅎㅎ

여기에 소주를 부어 먹는다 시원함이 오래간다^^

 

먼저 음식을 주문한다

늘 먹던 석화구이 20개와 튀김 1접시,

그리고 닭발 2개, 가리비 한 접시^^

항상 생각하는거지만

우리는 참 푸짐하게 먹는다!

참고로 다먹을때쯤 안주부족으로

석화구이10개와 조개찜(?) 추가요~~~

첫번째로 나온 음식은 튀김이다

주인아저씨 말로는 돼지고기 튀김이라는데

어느부위인지는 사실 모르겠다..

그냥 사람들이 많이먹고 맛있어서 먹는거 ;;

맛은 고소하고 담백하며,

어묵튀김 맛에 비슷하다

물은 서비스로 주는데 단골이라 주는건지

모두 다 주는건지는 모르겠다 :)

곧이어 메인메뉴인 석화구이가 나왔다

위 사진에 양념이 조리된게 보이는데

땅콩 + 마늘튀김 + 파

이렇게 조합, 상당히 고소한맛이 난다

사실 와이프는 저 맛으로 해산물에 반했다

So..

저 소스는 만드는 비법을 꼭 알아낼것이다 ㅎㅎ

그리고 뒤이어 나온 조개구이

이름은 잘 모르겠다

탕으로 드릴까요? 구이로 드릴까요?

라고 물어서 구이로 달라고했다

생각과 다르게 해산물은 상당히 신선하다

가끔 살아서 바구니를 기어나와

땅에 떨어지는 해산물들을 쉽게볼수있다

사장님이 베트남사람인데 

한국말도 잘한다

단골로 와서 어느정도 친해진듯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온음식

조개탕이다

원래 여기에는 향식료인

레몬글라스와 느억맘 소스가 들어가지만

본연에 조개향을 느끼기 위해서

빼고 조리해달라고 했고, 맛은 역시나

성공적이였다!!

이외 사이드 메뉴로 닭발, 닭날개구이를 하는데

맛은 쏘쏘하다

먹느라 정신없어 사진은 못찍었다 ㅋㅋㅋ

이렇게 배불리 먹고나니

 음식값도 친절하고

사장님이 한국말로 친절하게 적어주신다

발 치킨 ㅋㅋㅋ

한국돈으로 이만 팔천원 정도에 금액

이정도 금액이면 만족스럽다

사실 한국식당처럼 위생적이라고는 할수없지만

신선한 해물 먹고싶을때

한번쯤 와 볼만한 곳이다

그리고 참고로..

옆집이 원래 쌀국수집이였는데....

똑같은 해물파는곳으로 바뀌었다......

이집 장사잘되서 업종변경한듯..;;;;

마지막으로 신선도 영상~^^


 

상호 : Ốc nóng (옥 넝)

위치 : Goldmark City, Từ Liêm, Hanoi, 베트남

 

베트남전화번호 : +84 91 225 23 07

 

맛 : ★★★

청결도 : ★★

친절 : ★★★

가격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