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g~ 베트남 생활기 :)

하노이 호안끼엠 맥주거리 :)

by 기냥84 2019. 11. 27.

 

하노이에 대표적 관광지

야시장과 먹거리가 많은

호안끼엠호

베트남에 첫 입성 후

가깝지도, 멀지도않은 우리가족에

첫 관광지였다

금,토,일요일에는 거리에

노점상 식으로 야시장도 열리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잘고르면 개이득 ㅋㅋ

짝퉁 메이커도 즐비하다

하지만 외국인이라 바가지 쓸수있으니

주의해야한다

(가격은 무조건 깍고봐야함ㅋㅋ)

이곳이 베트남 맥주거리다

사진에서 보는것보다 사람이 훨씬많다

여행와서 소매치기당하는 경우가 많으니

가방은 꼭 앞으로 매고다닐것

이렇게 좌판에 옹기종기 앉아서 먹는다

의자 부서지지않을까하는 불안감 엄습

그러나 제법 튼튼하다

한번도 부서진적 없음 ㅋㅋㅋ

우선 식당정하고

자리잡고 앉아서 음식주문~#

껌장과 해물볶음라면, 쌀국수

그리고 빠질수없는

"Beer"

사실 처음에는 고수라는 향식료때문에

베트남음식에 거부감이 있었지만

이제는 어느정도 익숙해진 덕에

아무음식이나 먹는편이다

특히 여행자거리에서는 외국인 입맛에 맞춰

향식료는 많이 안쓰고 요리하는것같다

위에 세가지음식은 맛있게 잘 먹었다

특히 껌장은 우리나라에 볶음밥만큼

맛있다

그리고 빠질수없는음식!

맥주거리에는 호객행위가 상당해서

지나는 식당마다 BBQ 맛있어요~

라고 한국말로 얘기한다

그 BBQ가 바로

짜ㅡ잔~~

지나는곳마다 BBQ 고소한 냄새가 진동한다

그 주범은 바로 마가린이라는거!

고기가 나오기전에 식용유와

마가린을바르고 그위에 고기를 굽는데

냄새는 정말 Very Good~

하지만 사실 고기에 질이나 양은

떨어지는편이다

물론 건강에도 좋다고 볼수는 없겠지..?

그리고 또 빼놓을 수 없는 음식

베트남에 대표음식

바로 반미라는 음식이다

다른 음식에 비교하자면

샌드위치(?)

이건 꼭 먹어봐야해~♡

너무맛있어서 집에 포장도 해갔다

단, 주의해야 될 점은

반미에는 고수가많이들어가니

주문 후

'콩 안 자우텀' 또는 '콩 안 라오무이' 라고

얘기해야 고수를 빼고준다

쌀국수도 마찬가지!!

 

요게요게

바로 유명한 에그커피다

달고 향이무척이나 좋다

위치는..

사진으로 참고 ㅠㅠ

끝으로 다시한번 강조하는말!

고수빼주세요

성조가어려우면 사진으로보여주면 O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