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g~ 베트남 생활기 :)

하노이 나들이 ♡ 호안끼엠 장띠엔 백화점 블랙프라이데이 2019 & 맥주거리 & 야시장

by 기냥84 2019. 12. 4.

2019년도에 12월

얼마남지 않은 한해를 잘 마무리하고

2020년에는 더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얼마남지않은 이번년도에

아쉬움을 달래러

하노이 나들이 Go Go~~~~~~

연 최대 할인행사 중 하나인

12월에 블랙 프라이 데이

작년에는 반값세일로

사고싶었던 지갑을 구매해서

개이득 봤는데 ㅋㅋ

올해는 뭐 좀 건질게 있으려나~

그래도 하노이에 명품매장이

제법 밀집되어있는 호안끼엠에

장띠엔 백화점

그랩택시타고 출바알!!!!!

베트남에 오토바이는

가장 대중적인 교통수단이다

여기서 2년 살았지만

우리나라에서 지금까지 살아오며

본 오토바이보다

더 많이 본것같다;;;

현지 생활하다보면 흔히 접하지만

역주행도 서슴치 않게 한다

아마도 그래서 차들이 경적을

쉴틈없이 울려대는 이유인것 같다

보행 할 때에나 길을 건널 때

좌우를 항상 잘 살펴야한다

베트남 최고 그룹인 VIN 그룹에

VIN MART

마트를 찍는동안에도

의도치않게 사진에 찍힌

택시에 이중주차와 오토바이 무단횡단;;

막히는 도로를 지나는데

갑자기 차가 다른곳에 정차한다

그곳은 바로

소..;;

기름이 없다

더 웃긴건 손님에 의사는 안중에도 없다

그냥 당연하다는듯

아주 자연스럽게 주유한다 ㅋㅋ

베트남 돈으로 30만동에 15L 주유면..

리터당 약 천원정도..?

약 40분 정도 후

.

.

.

드디어 장띠엔 도착

24 Hai Bà Trưng, Tràng Tiền,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24 Hai Bà Trưng, Tràng Tiền,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위에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문구도보인다 (50~80%)ㅋㅋ

백화점 안으로 들어서면

여러 명품매장이 보인다

둘러본 바로는 샤넬 빼고

거의 대부분 다 있는것같다

(샤넬 화장품 매장은 有)

그 중 당연 눈에 확 띄는

매장 ㅋㅋ

매장안으로 들어가서 구경하는 중

스페셜 아이템 발견!

매장 안에서는 직원들 때문에

밖에서 찤찤

한가지 재미있는건

루이비통은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이

적용안된다는거

매장 직원이 미소를 보이며

당연하다는 듯 말을 건넨다;;

버질 컬렉션 가방이다

보자마자 완소 아이템 당첨

그런데... 가격을 보니

60,000,000VND ㅋㅋ

한화로 300만원 가량이다;;;;

크기가 핸드폰 밖에 안들어 갈 크기인데

처음에 30만원을 잘못 봤는 줄 알았는데

역시 그냥 루이비통이 아니다...

저 모델은 인터넷 검색에 안나오고

조금 큰 가방이

약 99,000,000VND

한화로 약 500만원 정도이다

루이비통 버질 컬렉션

미니 소프트 트렁크..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인터넷가 보다는

조금 싸다

어찌됐던

구매불가

아쉬운 마음을 달래러

하노이 나들이 나왔는데

아쉬운 마음만 더 생겼다

이런젠장 ㅠ.ㅠ

베트남 사람이 루이비통 매장에서

물건 구매하고

매장 앞에서 기념촬영 하는데

그걸 보면서 ㅋㅋㅋ

참 웃프다 :(

사진도 밉상이네 ㅋㅋㅋㅋㅋㅋ

저 멀리 아디다스 매장이 있어

들어갔지만 이미 빼앗긴 마음에

다른 물건이

눈에 들어올 턱이 없지...

내가 좋아라 하는 라코스테 매장을

끝으로

얼른 백화점을 빠져나왔다

백화점 앞에는 도로가 통제되고

노점상 판매 및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마침 근처에 보비아(?) BO BIA

라는 음식을 팔고있었고

어느 유투브에선가 맛있다고 본

기억이 있어 3개를 샀다

가격은 전부 "천오백원"

음.. 뭐랄까... 가락엿을 얇게 썰어넣고

사탕수수와 코코넛을 갈아넣은 맛?

달달하고 씹는 식감도 좋았다

"매우 만족스러운 맛"

사진찍는 여러나라에 여행객과

초상화 그리고 있는 아주머니

그리고 몇주전까지

한베음식문화축제 하던 자리에

러시아(?) 공연행사로 변경

러시아 행사인지는 잘 모르겠다

그냥 행사하는사람이

러시아 사람처럼 생겼다ㅋㅋ

음식문화축제때도

맛있는거 많이 먹었었는데..

특히 튀김김밥 ;;

먹을거리도 판매하고~

벽화그리기 이벤트도 있어서

우리 큰똥, 짠똥이도 참여~~

(음식은 살만한거 없음 ㅋㅋㅋ)

그리고 무대공연 까지..

우리가족은 저런 문화행사를

좋아라 하는편이 아니라서

패스하고 야시장 거리로~고고~

그렇게 한참을 지나던 중

어디선가 낯익은 음악이 들린다

가수 PSY(싸이) 노래다

해외에 생활하며 가끔씩

우리나라 제품 광고나 판매,

음악이 나오면

나도모르게 심장이 두근거린다

이것이 애국심 인가보다 ㅎㅎ

휴일에 호안끼엠에는

볼거리가 많다

길을가다보면 판촉행사도 하는데

좋은건 무료라는거 ㅋㅋ

예전에 커피맛 코카콜라도 받았는데

오늘은 물이다

이제 야시장 거리로 들어서고

아직 이른시간이라 장은 열리지 않았지만

동쑤언 시장 구경하러 계속 이동~

가는길에 반미가 있어 한개 먹고 ㅋㅋ

깔끔하게 위생장갑 착용하고

음식해준다

단, 위생장갑 끼고서

돈도 받고 돈도 세고

다른물건도 막 만지고 한다는거 ㅋㅋ

장갑을 벗지는 않는듯

그럴꺼면 장갑 왜 착용하는지;;

우리가 먹은 반미는 천원짜리

egg 반미

생각보다 먹을만 하다

호안끼엠 거리 풍경..

저 멀리서 공안이 뭔가를 단속한다

뭔지는 모르겠지만..

헬멧단속, 주차단속, 보행길 음식판매

이런단속이 대부분인거같다

역시 반미 한개로는 배가 차지않는다

그래서 바나나 튀김(?)을

또하나 사먹었다 ㅋㅋ

맛은 말 그대로 튀김맛 + 바나나맛

그런데 먹기전에 주의할 것이 있다

바로

"기름주의"

아직 야시장도 안열고

맥주거리 가기도 이른시간이라..

사실은 뭐.. 배도안차고해서 ㅋㅋ

써클로 들어가버림 (CIRCLE) ;;

여기서 위에 보이는 호빵같은거 두개랑

비빔라면 시켜먹었다

맛도좋고 가격도싸고..

우리집 근처에 마트가 없어서 아쉽다

생기면 맨날 갈 것 같은데...

화장실도 정말 깨끗♥

그리고 도착한 동쑤언 시장

시장입구에 스님(?)들이 많이있다

무슨 행사중이신가..?

여기서 의도치않게 많은 먹거리를 구매했다;;

땅콩 2Kg, 닭육포 1Kg,

피스타치오 1Kg, 건 파인애플 1Kg

건 파인애플은

즉석에서 먹어보고 구매했는데

맛이 참 달달하고 좋다 :)

사실 다 맛보고 샀구나 ;;;

이제 날도 어두워 지고

맥주거리로 이동과 동시에

"도착"

하노이 맥주거리

5b Tạ Hiện, Hàng Buồm,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오랫만에 BBQ 먹고싶어서

BBQ + 껌장 + 해물볶음라면 + 맥주2병 ♥

우선 메뉴를 보면..

정말 많다...................

뒤에 글을 보면 알겠지만

정말 많은 메뉴만큼이나

우리가족들은 정말 많이 먹는다 ㅎㅎㅎ

많은 양을 먹는다기 보다는

많은 종류를 먹는... 그런거...?

 

 

 

 

 

 

 

 

 

 

 

이 많은음식들이 이 식당에서

전부 요리가 될 수 있는지 궁금하다

된다고하면 정말 유능한 요리사 인정 ㅋㅋ

주문한 음식이 나오고

그냥 바로 먹을 수 있는

볶음라면과 껌장은 설명 패스~

BBQ는 식용유와 마가린을 판에 두르고

고기굽고 반미빵도 구워먹으면 된다

원래 직원이 조리해주는데

우리는 여러번 먹어본 경험으로

직접 해 먹었다

오랫만에 먹어서 그런지

맛있어~ ㅜ.ㅜ

 

 

 

 

 

1차로 BBQ 포함 다른음식까지

모두 먹은 뒤

뭔가가 또 아쉽다 ㅋㅋㅋ

그래서 2차로 이동

이렇게 포스팅 하다보니

정말 이걸 내가 다 먹은건가 싶다;;

 

 

감자튀김과 껌장, 해물볶음라면..

해물볶음라면은

이전에 먹은 가게에서

면이 내가 예상했던것과 틀려서

다시먹은거 ㅋㅋㅋㅋ

조금 배가 부르고(?) 있는 상태라

맛은 쏘쏘

이렇게 식사를 마치고

이제 디저트를 먹어야 할 차례~~ㅎ

먹고 또 먹는다

나오면 하루종일 먹는다

이런 먹방이 없다..ㅋㅋㅋㅋㅋ

디저트 먹으러 가는데 또 뭔가 발견했다 ㅋ

그것은.........

옥수수

 

 

식용유에 옥수수와 말린새우가루 넣고

달달달 볶아서 주는데

맛이 정말

환상적인 맛이다

지금 이 블로그를 작성하면서도

또 먹고싶다..:(

맥주거리 방문하게되면

꼭한번 먹어보길 강력추천!!!!!!!!

이제 정말 마지막 디저트

딸기 눈꽃빙수~~

 

먹다보니 시간이 늦어

야시장은 한쪽방향만 구경

사실 먹을거 산거랑 물건산게

너무 무거워서...

사진에 보이는 몇가지 물건사고

집으로 복귀!

(구매물건은 비~밀~~~~~)

여기서 한가지 Tip~

우리와이프도 이제 가격흥정에 달인~

물건사는데 처음에 55만동이라길래

"Đắt quá"

(떳꽈~~)

"비싸요"

라고 말하니 주인이 그럼 40만동!!

그러자 와이프가 30만동!!!

30만동은 안된단다 ;;

와이프가 그냥가려하니 30만동 콜~!!

ㅋㅋㅋ

나는 아무말도 안하고 그냥 보고만 있었는데

반값으로 깎아버린 당신은

 

 

 

 

 

 

 

 

위 사진에 보이는 음식은

절대 안먹었음 ㅋㅋㅋㅋㅋ

우리가족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