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g~ 베트남 생활기 :)

[하노이 시장] 골드마크시티 골목시장

by 기냥84 2019. 11. 27.

 

오늘은 베트남 동네 로컬 시장에 장 보러 고고씽~~

로컬 시장은 가격도 싸고

신선하고 좋은 품질에 제품이 많다

 

일부 외국인이라 덤터기(덤탱이)

씌우는 상인들을 빼면 말이다..

 

하노이에서 가본 시장 중 단연 호안끼엠에

"동쑤언시장"이 가장 큰 시장이지만

택시를 타고 40분가량을 가야 하기 때문에

간단한 식재료는 집 앞 시장에서~

 

 

장보러 가기위해 마련한 구루마(?)를 끌고 ㅋㅋ

층수를 누를때마다 카드를 대야하는

불편한 엘베를 타고 시장으로 향한다

 

엘베는 도난방지를 위해 설치된건 분명한데

다른사람 카드대고 층수누를때

옆에있다 같이 눌러도 모르는거

영~~~ 불편하기 그지없다

더군다나 배달음식을 시키면 한번씩

1층까지 내려가서 받아야한다!!!

대부분의 음식점에서도 갖고있는 카드를

굳이 왜!!!!!!!!!!하는건지!!!!!

시장가는길은 집에서 10분정도 거리?

가는동안 한국마트인 K-MART와

단지내 놀이터를 거쳐간다

 

밑에 사진이 단지 내 대기가 허용된

택시업체인데 "박아"라는 택시회사다

아파트 건설하면서 무슨 상호계약 같은걸 해서

다른택시는 아파트 단지내 대기할 수 없다

그래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짧은거리는 비싼요금을 요구하기도하고

승차거부를 하는경우도 다반사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마일린 택시를 부르거나

그랩을 자주 이용하는 편이다

언젠가 한번 다른회사 택시가 손님내려주고

마침 지나는 손님이 있어 태워가려는데

박아택시 기사들이 못가게 막았다는 말도 있다 ;

칼만 안들었지 강도네 ㅋㅋㅋ

그래서 그런 행동때문에 사실 더 이용하기 싫다

잔돈 없다고 거스름돈 안주려는 경우도 다반사..

 

저 뒤쪽으로는 오토바이 교통수단이 있다

회사는 마일린인데

오토바이는 제재를 하지 않는다

이유는 몰러~~ㅎㅎ

가끔 택시 안잡히거나 할때 한번쯤

"이용해볼까?" 하는 생각도 하지만

그 생각을 단번에 없애주는건

바로 "헬멧" 착용이다

여러사람이 공용으로 쓰는 헬멧을

쓰고싶지않다..

내가 깔끔해서라기 보다는

궁금하신분은 직접한번 이용해보는것도 ㅎㅎ;;

그리고 무엇보다 오토바이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사고난 장면도 여러번 보았기에

가급적이면 이용하지 않는다

 

 

아래사진을 보면 저렇게 게이트가 되어있는데

저것 또한 외부인 출입 방지를 위해서이다

입구는 다 뚫려있는데 도대체 왜 저렇게

막이놓는지 알 수가 없다

오늘은 운 좋게 열려있어서

멀리 돌아가지 않아도 된다

오~ 재수 ~ ㅋㅋㅋ

 

지나는길에 보이는 한국식당 "초심"

 

이제 거의 다 왔다~

베트남 시장은 우리나라에

재래시장에 느낌이 난다

 

 

 

닭도팔고 생선도 팔고,

닭장속에 마음에 드는 닭을 고르면

즉석에서 바로잡아주는 시스템~

 

생선가게를 지날때는 비린냄새 주의...

우웩......

 

 

예쁜 꽃가게도 있고

즉석에서 만드는 베트남 전통밥집도있다

이 시장을 몇번씩 다니다가 한번 사먹었는데

밥은 정말 맛있다 ㅋㅋㅋ

베트남 입맛 99% 적응된 듯...ㅋㅋㅋ

가격또한 저렴하다!

밥 한공기정도에 각종 소스넣고 마늘튀김

닭육포, 그리고 바나나잎에 포장!

밥 색깔이 노란색인데 아마도 강황가루가

들어간걸로 생각된다

 

가격은 만동이다 = 500원

 

맛도 가격도 아름다운 베트남~~♥

하지만 오늘은 PASS~

 

여러 종류에 과일을 파는 과일가게(?) 는 아니고

노점상이라는 표현이 적절한것 같다

 

 

또 다른 닭집과 식육점

사실 식육점인데 신기한건 냉장고가 없다

저렇게 밖에 내다가 판매하는데

어떻게 신선도를 유지하는지 참 궁금하긴하다

그날 도축한건 당일당일 다 판매되는건지;;

 

 

슈가애플 전문점(?)도 있고

의류도 판매하고 쌀 판매하는 곳도 보인다

애플망고가 참 맛있긴 한데..

완전 설탕덩어리처럼 너무 달아서

어쩌다 한번씩만 사먹는 편이다

그리고 가운데 판매하는 옷은 중고인지

새제품인지 구분도 안된다 ;;;

 

 

여기가 와이프 단골가게~~~ 아~ 단골 노점상이다 ㅋㅋㅋ

주인 아주머니 먼산보고 계시네 ㅋㅋㅋ

 

며칠 전 로얄시티 행사할때

흑마늘 있어서 와이프가 사먹으랬는데

비싸서 안먹는다 하니

흑마늘 직접 만들어 주신단다!

역쉬~~

마늘 있는거 전부 다 삼 ㅋㅋ

1.5k에 15만동 (약 칠천오백원) 가량이다

숙주나물 7천동 (약 350원) 조금사고~

원래 야채도 사고 과일도 사는데

오늘은 흑마늘이 주목적이였으니~

다른건 다음에~~

 

 

마늘사고 집에 돌아오는길에

파란색 끈으로 포장된 송이버섯도 한뭉탱이 사고~

마트보다 크고 깨끗하고 양도 많다

저거 한뭉탱이 4만동 (약 이천원)

 

 

여긴 베트남 김치파는 집인데

한국 배추김치도 있는거같다

 

 

조경보며 집에도착~~

야자수 보면서 매번 느끼는거지만

제발 쓰러지지 않게 잘 좀 심었으면 좋겠다

아니면 지지대라도 튼튼하게 했으면..

한날 태풍와서 바람많이불때

나무가 다 뽑혀서 쓰러져 있다..

지지대도 소용없음...

영... 불안한거....

 

 

곧 흙마늘로 변할놈들 ㅋㅋ

만드는 방법과 결과물은 3주뒤에~~

 

Coming Soon

 


 

위치 : Goldmark City, Từ Liêm, Hanoi, 베트남

 

시장 대략적인 위치

Số 23E4 KĐT Cầu Diễn Bắc, Từ Liêm, Hà Nội, 베트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