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g~ 하노이 맛집 :)/한국 식당 :)

베트남 한국식당 맛집 BEST! (하노이편)

by 기냥84 2020. 5. 13.


제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됩니다


BEST 1. #뚱보집

갑자기 왜 세계지도로 보이는건지..;;

나 아무짓도 안했는데 ㅋㅋㅋㅋㅋ

암튼..

인생껍데기라고 불릴만큼 맛난

돼지껍데기 전문점 "뚱보집"

이름에 비해 사장님은 외소하신 편 ㅋㅋ

돼지껍데기는 살이 엄청나게 고소하고

녹아 없어질 정도로 부드러움 ;;;

처음에 먹었을때 어떻게 돼지껍데기에서

이런맛이 나올 수 있는지 정말 신기했다!

항정살도 유명한데 개인적으로 껍데기 추천...!!

사이드 메뉴로 닭껍질 튀김 외 여러가지 있음~

미딩 에메랄드 아파트 상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구글지도에 위치가 등록되어 찾기 어렵지 않음!

연탄불을 사용하며 껍데기 굽는 시간이

엄청나게 빠르다. 약 1분이면 1장굽기 완료!!!

전혀 끊김없이 먹을 수 있다는게 가장 장점이다~

우선 껍데기 2인분과 (나중에 추가하겠지만 ㅋ)

가모삼셋트 주문했는데 가모삼셋트 먼저나옴...

그런데 고기는 안구워주고 껍데기 먼저 구워준다

그러더니 가모삼셋트 가져가서 구워서 줌 ;;;;;;;

밑반찬으로 나오는 파무침에 날계란도 들어있다

날계란밥도 있는데 오늘은 다른거 많이 ㅋㅋ

묵사발도 얼음동동 시원하고 맛있음~!!

똥꾸르들도 한번씩 먹고싶다는 돼지껍데기!

아이들도 좋아할 정도니 인생껍데기라 불릴만함 ㅋㅋ

특이 이 날은 뚱보집 방문 중 젤 많이 먹었던 날 !!!

서비스 된장찌게가 구수하고 얼큰하니 맛이 좋다!

소스는 초장과 맛소금, 콩가루 같은게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소금에 찍어먹는게 가장 맛남 ㅋㅋ

우리 똥꾸르들은 항상 콩가루에 찍어먹는다!!!!

한번으로 부족해서 두세번 정도 리필해 먹음~~~

넘나 맛나게 먹는 우리 똥꾸르들...

그나저나 살찌는건 걱정이 안되시는가 봅니다..

잘 구워진 보들보들 껍데기 드시는 중....

구우면 사라지고 구우면 사라지는 껍데기 ㅋㅋ

우리식구 먹는속도는 타의 추정을 불허함!!!!

그래도 맛나게 잘 먹는 모습보니 보기좋당!!!

껍데기 2인분과 가모삼세트 1개 주문했는데

가모삼세트 다 먹기도 전에 껍데기 바닥나서

2인분 추가 ㅜ.ㅜ;;;;;;

참, 소스중에 불판 위에 올려주는 멜젓도있는데

껍데기 찍어먹으면 느끼함을 잘 잡아준다!!!

하지만 멜젓 최애의 맛집은 바로 육시리.......

육시리 멜젓은 정말이지 환상 그 자체다 ㅋㅋ

멜젓에 찍어먹고, 초장에 찍어먹고, 쌈장에도~

단 콩가루에는 안찍어 먹음 ㅋㅋ

왠지 먹고나면 목이 텁텁한 느낌이라...

아이들은 콩가루 젤 좋아함! 다른건 노노~

가모삼 셋트는 다른테이블에서 구워서 나왔다

가브리살, 모소리살, 삼겹살 이렇게 셋트인데

이 중에서도 모소리살(항정살)이 젤 맛있다!

삼겹살은 다른 식당에도 맛집이 많으니 ㅋㅋ

지난번에 닭껍질튀김 못먹어봐서 오늘은 맛봄!

그리고 짠똥꾸르 먹고싶다는 물냉면까지 추가!

역시 튀김은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더니......

바삭하고 고소한게 맥주 안주로 딱이다!!!

같이 나오는 양념치킨 소스에 찍어먹으면 맛남~

냉면은 보통 식당에서 나오는 냉면과 차이없음 ;;

얼음이 동동 떠있어서 시원함!

어느 덧 소주 세병을 돌파하고...

한병 더 먹으려니 안주가 바닥난 상태라.....

새우치즈퐁듀와 반미 추가!!! ㅋㅋㅋㅋ

오늘 정말 엄청나게 먹는다...

원래 식당에서 사이드메뉴는 거의 안먹는편인데

오늘 날잡았구나;; 배터지게 한번 먹어보자!!!!

반미는 불판위에 올려서 따뜻하게 구워주고~

치즈 퐁듀를 반비에 돌돌돌 감아주면

맛있는 반미 치즈퐁듀 완성 ㅋㅋㅋㅋ

이쯤되면 속이 좀 느끼할 때가 됐는데...

남아있는 아까운 소주 탈탈 털어넣고!

마지막은 시원~하게 맥주한잔으로 마무리!!!

200만동 ㅋㅋ 한국돈으로 십만원이다!!!

다시는 이렇게 많이 먹으면 안되겠음 ㅋㅋ

아무튼 오늘은 배터지게 먹은 하루~~~~


"뚱보집"

재 방문의사는 95%


맛    : ★★★★☆

청결 : ★★★★

친절 : ★★★☆☆

가격 : ★★★☆☆


BEST 2. #대박이네

베트남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소곱창!

근처에 곱창이나 대창, 막창 맛집을 모를 때

우연찮게 들어가서 먹어보고 찾은 맛집이다

사장님 인심 좋으셔서 항상 국수나 김밥을

서비스로 주시고 밑반찬도 정갈하게 나온다

나보다는 와이프가 더 좋아하는 식당!!!!!

메뉴에 음식종류가 상당히 많은데도

한가지만 고집해 먹는 소곱창구이!!

곱창이 좀 얇은 편이지만 속에 들어있는

"곱"은 정말이지 환상에 맛이다!!!!

한번도 안먹은 사람은 있을지 몰라도

한번만 먹어 본 사람은 없을 소막창~~

대박에네에서 소막창, 소곱창전골, 순대곱창볶음

이렇게 세가지 음식을 주로 먹었는데

거의 대부분 소막창구이를 즐겨 먹었다.

주문 후 밑반찬이 나오는데 올 때마다 다르다

손이 많이 갈 법도한데, 사장님 부지런하신가봐!

특히나 조개탕은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맛에

소주 안주로도 최고! 리필도 가능하다~~~

계란말이와 오징어무침.. 한국에 맛 그대로!!

지글지글 잘도 구워진다 ㅋㅋ

사실 기름이 좀 많아서 튀겨진다는게 맞는건지 ;;;

암튼 구울때 가급적이면 옆에 있지 않아야 한다

기름이 한번씩 튀는데 깜짝깜짝 놀란다 ;;

곱창은 한반/반판으로 주문이 가능하고

우리는 대부분 한판먹고 추가로 한판 또는 반판!!

한판으로는 둘이먹기도 부족하다 ㅋㅋㅋ

빨간색 소스가 나오는데 특제소스!!!!

찍어먹으면 달착지근, 고소고소하니 정말 맛있다!

다 먹고나면 밥도 볶아먹을 수 있는데..

두판먹는 날에는 배가불러 아쉽게 못먹고 온다...

이날도 어김없이 빠지지 않은 서비스

잔치국수다!

육수가 정말 멸치육수를 쓰는것처럼 진하고

이 정도 맛이면 메인메뉴로도 손색 없을 듯!!

베트남에 잔치국수 맛집이 두 군데 있는데

한군데는 여기고 다른 한군데는 삼원식당~

이날은 간단하게 소주3병(?)과 소곱창 한판!

한국돈으로 약 오만오천원~~!!!!

베트남에서 맛있는 곱창이 먹고싶을 때

정말 강추 할만한 식당 "대박이네!!!"


"대박이네"

재 방문의사는 95%


맛    : ★★★★☆

청결 : ★★★★

친절 : ★★★☆☆

가격 : ★★★☆☆


BEST 3. #친구마라탕

베트남에서 가장 맛있는 마라탕 식당!

(사실 다른데서는 안먹어봄 ㅋㅋㅋ)

가장 맛있다고 믿고 항상 찾는 식당이다

사실 중국에 갔을때 충칭에서 먹었던

마라탕 맛을 따라 갈 수는 없지만....

당연 베트남에서는 가장 맛있다고 자부한다 ㅋㅋ

마지막으로 당첨(?)된 마라탕 전문점

1층에는 테이블이 하나만 있고 대부분 2층에서!

문 안쪽으로 보이는 재료를 볼에 담은 뒤

중량재서 계산하고 고기추가하면 조리해서 나온다

마라샹궈는 마라탕 가격에 두배라는거

미리 알아두시길 ㅋㅋㅋ ;;;

오늘은 회식날이라 마라탕과 샹궈 각 1개씩 주문!

양도 듬뿍듬뿍! 특히 내가좋아하는 어묵 듬뿍 ㅋㅋ

안주 나오기도 전에 칭따오로 달리기 시작!!!

식당은 전체 금연구역이다..

가족들과 올때는 좋은점인데 ㅋㅋㅋ

회식때는 좀 불편한 점.......ㅜ.ㅜ

그래도 식당은 금연구역으로 하는게 바람직함!!

일찌감치 준비해 놓은 라오간마!!!

나오자 마자 마구마구 찍어먹을테다 !!ㅋㅋㅋ

중국음식에 소주보다 고량주가 땡겨서

큰병으로 하나 주문!!

한 잔 마시자 마자 목에 불 붙임 ㅋㅋㅋㅋ

그런데 다른 고량주보다 향이 넘나 좋았다!

결국 나가기 전까지 총 3병 마셨다는 ;;;;;;;

먹을때마다 항상 맛난 저 네모난 어묵!!!

이름을 모르겠는데.. 다음에 물어봐야징..

라오간마에 찍어먹으면 그 맛이 두배!!!

마라탕과 함께 열심히 달려달려~~~~~

국물도 진~~하고 얼큰한게 최고에 안주다

그리고 이어서 나온 마라샹궈...

양이.... 좀 무리하게 담았나...?ㅋㅋㅋㅋ

사람이 많은데 이 정도는 먹어줘야징~~~

면도 맛있고 소시지도, 어묵도...

재료 하나도 빠짐없이 전부 맛있다 ㅜ.ㅜ

그리고 친구마라탕과 친구양꼬치는 같은식당!

마라탕 식당에서 양꼬치도 주문가능해서

양꼬치와 양갈비 주문!!

물론 양꼬치 집에서 마라탕 주문도 가능하다!!

계란탕같이 생긴거랑 오이무침(?)은 서비스~

양꼬치/양갈비도 담백하고 고소한게 맛있다!!

그래도 고기는 구워서 바로먹는게 최고....

아쉽지만 이렇게 먹는것도 나쁘지 않았다 ㅋㅋ

가격은...한국돈으로... 얼마인지 모름 ;;;

내가 계산안하니까 ㅋㅋㅋㅋㅋㅋ


"친구마라탕"

재 방문의사는 95%


맛    : ★★★★☆

청결 : ★★★★

친절 : ★★★☆☆

가격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