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g~ 하노이 맛집 :)/한국 식당 :)

하노이 미딩 마라탕&마라샹궈 맛집 『친구마라탕』 방문후기 :)

by 기냥84 2020. 4. 8.

제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됩니다


안녕하세요 잇님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우리나라를 비롯해 베트남까지 "HOT PLACE"

마라탕과 마라샹궈를 빼놓을 수 없다

한국에는 전업한 식당도 많고,

거짓말 좀 보태서 한집 건너 한집이

마라탕을 판다는 얘기가 들릴 정도니

미식가인 내가 한번 쯤 맛보지 않을 수 없다 ㅋㅋ

하노이 미딩에도 몇 군데 오픈했는데

그 중에도 가장 맛있기로 소문 난

"친"

사실 "훠궈"는 집에서도 종종 조리해 먹었다

쭝화에 중국마트에서 재료사고.

야채, 채소, 고기, 어묵 등 (청경채, 버섯 필수)

여러 재료를 넣고 샤브샤브처럼 끓여 먹으면 된다

그리고 완소 아이템도 구비되어 홍탕과 백탕을

반반 나눠 먹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ㅋㅋㅋㅋ

(베트남 유명 쇼핑몰에서 값싸게 구매)

암튼!

친구 마라탕은 집에서 약 20분 떨어져 있어

그랩타고 식당으로 고고씽!!

브레이크 타임은 없는데..

영업시간이 오후 10시까지면 좀 짧은 듯..

우선 먹고싶은 재료를 볼에 골라담은 뒤

카운터에 주고 중량 체크 후 계산하면

주방에서 조리해 준다 (고기는 카운터에서 추가)

번호판을 가지고 자리에서 기다리면 된다

수북히도 쌓아 올렸다 ㅋㅋㅋ

양은 1.28kg으로 640,000VND

한국돈으로 약 삼만이천원이다

야채에 양과 무게를 따지자면 좀 비싼가격인 듯 ;;

1층에 자리가 없어서 (1층에는 테이블 하나;;)

2층으로 올라가니 홀이 넓고 자리도 많았다

베트남 식당은 아직 금연인 곳이 많지 않은데

이곳은 식당자체가 금연이라 아이들과 함께와도

담배연기 없이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인스타, 블로그 공유하면 음료수가 공짜인데..

식당에서 블로그를 쓸 수 없으니

블로그 올리고 다음번에 와서 달라고해야겠다

물론 음식 맛보고 맛있을 경우에 재 방문 ㅋㅋ

메인요리는 마라탕과 마라샹궈인데

가격은 차이가 있다. 거의 두배. ;;

아까 볼에 담았던 재료를 마라탕으로주문하면

마라샹궈에 반값이다.. 왜 마라샹궈가 비싼건지..

다음에는 마라탕 먹어봐야겠다!!!

중국요리에 술이 빠질 수 없는데

우선 칭따오와 소주한병, 사이드 메뉴로 삥이라는

음식 (중국식 전) 두장을 추가로 주문했다

삥은 한장에 3만동, 두장시키면 5만동이라서

당연히 두장으로 주문 ㅋㅋ

사실 가격차이는 크지 않지만 ;;

밑반찬은 단무지와 땅콩이 전부 ;;

벽에는 소스가 걸려있는데 취향에 따라서

조리된음식에 첨가해 먹으면 된다

(마라유ㅡ 간장식초ㅡ라오간마)

어쩌다 라오간마를 좋아하게 된건지...

집에도 소스는 사놓고 먹고있다

맛은 고추기름 맛인데...

덜 고소한 참기름에 고추향이 가득하다고 할까...?

드디어 주문한 음식이 도착했다!!

비주얼 갑이다...!!

면은 탱글탱글~ 양은 좀 작게 넣은 기분..

배추는 다 녹았는지 보이지 않고...

먹다보니 자극적인 맛이 적응된 것 같아

라오간마 소스를 더 넣어서 먹었다

이 포스팅을 하고있는데도

라오간마 향이 느껴지는것 같다 ㅠ.ㅠ

특히나 요 두부같이 생긴게 아주 맛있는데

다음에 이것만 잔뜩 넣어 먹어야겠다 ㅋㅋ

그리고 조금 뒤에 추가로 주문한 음식이 나왔는데

맛은 그냥 밍밍한 맛이다..

음.. 고르곤졸라 피자 먹는거같은 느낌이랄까...?

꿀도 같이 주는데 찍어먹으면 나름 괜찮은 맛이다

다시 메인메뉴 폭풍흡입 시작~~!!

넘나 맛난거 ㅜ.ㅜ 집에 포장해가고 싶은 생각까지 든다

혀를 자극하는 강렬하고 담백한 맛

공기밥 주문해서 밥하고 같이 먹으니

넘나 맛난다!

그냥먹어도 맛있고.. 소스 찍어먹어도 맛있고..

그냥 아무렇게나 먹어도 맛난 음식인거같다!!

배부르게 자~알 먹고 나온 가격은

1,105,000VND

한국돈 약 오만오천원 정도이다

이정도면 적당한 가격인듯.


"친구 마라탕"

재 방문의사는 100%


맛    : ★★★★★

청결 : ★★★★☆

친절 : ★★☆☆

가격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