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g~ 하노이 맛집 :)/한국 식당 :)

돼지국밥 맛집 최고봉!『수변최고돼지국밥』방문후기 :)

by 기냥84 2020. 5. 19.

 

 


제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됩니다


며칠 전 부터 돼지국밥이 먹고싶다던 와이프!

하노이에 진순대국밥, 김삿갓, 수변돼지국밥이

대표적인 메뉴가 돼지국밥인 식당이다.

그 중 베트남에 입성 후 지인소개로

가장 처음으로 방문 했던곳이 수변돼지국밥!

각 식당마다 맛과 특색이 서로 다른데.....

진순대국밥은 당면순대와 수육이 맛있고

수변최고돼지국밥은 국밥이 가장 맛있고

김삿갓이라는 식당은 아직 가보지 못했다;;

이름이 비슷한 식당은 가 봤는데............

거기는 보신탕 전문점이였던 기억이 ㅋㅋㅋ

오늘은 순대나 수육보다는 국물이 먹고싶다해서

수변돼지국밥 가는걸로 결정!!!!!!!!!!

 

(여기 수변최고돼지국밥 아님!!!!!!)

돼지국밥 먹으러 가는길에 새로 오픈한 식당!

여기갈까... 갑자기 급 망설이다가

결국에는 돼지국밥 먹는걸로 결정 ㅋㅋㅋ

순두부찌게 전문점인걸로 보이는데

다음에 미딩 나오면 꼭 한번 와봐야겠다!

한국에 있을 때 구미에 "순수가성"이라는

순두부 식당이 넘 맛있고 좋았는데 ㅜ.ㅜ

생각해보니 순두부 찌게 먹어본지도 오래됐네...

여기가 바로 수변 최고돼지국밥!!

그랩/구글에 모두 등록되어있다.

골목 길 안쪽이라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 추천~

한번씩 포장해서 먹을정도로 맛있는 식당!

무엇보다도 진~한 육수가 정말 최고임 ㅋㅋ

또 한가지 중요한거!

육수(순대국)은 리필이 가능하다는거~~~

몇번까지인지 모르지만 국물을 좋아하는 나는

꼭 한번은 리필해 먹는다!

참고로 1층은 모르겠는데 2층에는

흡연실과 금연실이 각 방으로 나눠져 있다!!!

아이들과 같이 올 때는 금연석이 있어 좋다~

3층도 있는거 같은데 몇층까지 식당인지는..

매번 2층에서만 먹어봐서 ㅋㅋㅋ

식당 중에서도 에어컨 가장 빵빵한 식당!

베트남에서 여름에도 시원~하게 먹을 수 있다

한번씩 순대가 다 판매되서 순대국밥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방문 전 확인은 필수!!!!!!!!

순대국밥 식당에 순대가 떨어질 정도면

맛집임이 분명하다!!!!

수육백반은 수육과 돼지국밥 국물이 나오는데

수육 양이 나에게는 너무 적은편이라서 ㅋㅋㅋ

수육도 먹고싶지만 오늘은 간단히 국밥만..ㅜ.ㅜ

와이프와 같은 고기 순대국밥으로 두개주문~

주문 후 나온 밑 반찬! 김치는 정말 맛남~~

그냥 밥이랑 김치만 먹어도 밥 한공기 뚝딱!

돼지국밥과 땔 수 없는 찰떡궁합이다!!!!

얼큰하게 먹고싶어 국밥 나오기도 전에

베트남 고추 왕창 달라고 함 ㅋㅋㅋㅋㅋ

그리고 이어서 나온 맛난 돼지국밥!!!!!!!!

고기도 적당하고 순대는 5~6개? 정도 들어있다

사실.. 공기밥은 베트남 특유에 향이 좀 난다..

처음 이 식당에 왔을 때 와이프는 밥 안먹었다는;;

베트남 차에타면 자주나는 냄새....

암튼! 지금은 적응해서 잘 먹음 ㅋㅋ

국물부터 한 숟갈 먹었는데 역시나 진국이다!

소주와 함께 먹는 돼지국밥은

정말이지 환상에 조합이 아닐 수 없다!!!

순대국물은 당연 여기가 최고에 맛인듯~

국물에 밥 말아서 김치올려 먹으면

시원~하고 감칠맛이 더해진다~!!!!!

순대도 일반순대처럼 당면만 있는게 아니라

고기가 알차게 차있음~ 식감도 완전 굿!!!

포스팅 하는 지금 당장이라도 달려가서

얼큰한 국밥 먹고싶다는 ㅜ.ㅜ

먹다보니 이미 내 국밥은 온데간데 없고 ;;

와이프는 아직 절반밖에 안 먹은 ㅋㅋㅋ

이럴 대 필요한건..? 국밥 육수 리필!!!!!!

한 그릇이 그대로 나온다!!!

나처럼 국물 좋아하는 사람에겐 정말 좋은 식당~

단, 리필에 순대나 고기는 들어있지 않다는거 ㅋㅋ

새우젓도 내가 좋아하는 적당하게 짭짤한 맛!!!

순대를 새우젓에 찍어먹어도 맛난다.

순대국밥에 소주 각 1병씩,

그리고 추가로 리필한 국물까지 완벽하게 클리어~

1층으로 내려와 계산하고 나왔는데,

영수증에 계산이 좀 이상하게 된 듯;;

생각보다 많이 나온 금액이라 다시 들어가니

다른 테이블과 햇갈려서 계산이 잘 못 됐던거..

우리가 먹은 음식은 오십육만동인데

칠십 몇 만동 계산되서 다시 환불받아옴 ;;;;

가격은 한국돈으로 약 삼만원 정도금액!

암튼!!!

시원하고 얼큰하고 배부르게 잘~먹었다!!

P.S 사장님 친절하시고 인상 참 좋으심~~


"수변최고돼지국밥"

재 방문의사는 95%


맛    : ★★★

청결 : ★★★

친절 : ★★★

가격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