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g~ 하노이 맛집 :)/한국 식당 :)

집밥이 생각 날 때면『개미마을식당』을 찾으세요!

by 기냥84 2020. 5. 21.


제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됩니다


하노이 미딩에 새로이 오픈한 한식당!

베트남에는 코로나가 조금은 잠잠한 상황이라

그 동안 조용했던 식당들이 활기를 되찾고있다

새로 오픈하는 식당도 많아지고 있고....

내 입도 다시 활기를 되찾았다는 ㅋㅋ

카카오톡 광고방을 통해서 알게 된 식당.......

서울양꼬치 골목에 위치하고 있다

네이버, 구글 모두 아직 검색이 안 되는 상태라

대략적인 위치로 표기하였으며,

지도에 표시 된 위치에서 반경 10m 이내이다!!

사실 집밥이야 와이프가 해주는 음식이 최고지만

저녁 늦은 시간에 얼큰~한 국물이 땡겨서 ㅋㅋ

광고방에 올라온 메뉴를 미리 선택하고 출발!

요즘 그랩에도 미딩까지 가는데 보통 6만동 정도..

왕복이니 한번 갔다오면 교통비 6-7천원 ㅜ.ㅜ

작년보다 교통비가 많이 오른것같이 느껴진다..

우선 해물 짬뽕탕은 확정이고 나머지 한가지는...

간장 숯불구이나 김밥이나 국물닭발....???

식당 전화번호 : 097-106-0007 / 086-831-2235

사진에 아슬아슬하게 찍힌 문구 "손님구함"ㅋㅋ

요즘 새로 오픈한 식당들 식당이름이 좀 특이하다

201th도 그렇고 인생2막도 그렇고..여기도!!!!

하기야 특색있는 이름이 기억에 잘 남는 법이니~

식당 안으로 들어서니 중년에 남성분 한분과

지인으로 보이는 분들이 한테이블에 앉아있다

가정식 백반도 판매하기에 혼밥도 가능한 식당!

2층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4인이상 테이블 3개

사진에 보이는 일자로 된 테이블이 전부이다.

월요일은 휴무!

벽에 걸린 액자에 사진은 없지만 ㅋㅋ

나름 괜찮은 인테리어 인듯...!!!

책장에 책도 많이 있는데 대부분 소설책이였다

와이프가 소설책 읽는걸 좋아해서...

다 읽었으면 판매되냐고 물어볼껄 그랬다..........

미리 정하고 오긴 했지만 그래도 메뉴 다시확인!

우선 해물짬뽕탕 하나랑 간장 숯불구이 하나 주문

김밥도 먹고싶었지만 일단 먹어보고 ㅋㅋㅋ

주문 후 밑반찬이 나왔는데...

여기서 식당에 한가지 아쉬운 점을 발견했다!

음... 음식이 좀 띄엄띄엄 늦게 나온다는거..?

밑반찬도 여러번 나눠서 나오는데 ㅜ.ㅜ

손님 꽉 차면 음식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듯...

또 한가지는... 베트남 직원이 수저를 건넬 때

입에 넣는 부분을 손으로 잡고 준다는거 ;;;;;

계산하고 나갈 때 사장님한테 얘기해줘야징..

1차로 나온 밑반찬 ㅋㅋㅋ

저 빨간색 반찬에 정체가 궁금했는데

맛을 보니 망고인듯 하다.

망고로 만든 반찬은 처음 먹어 봄;; 나름 산뜻하다 ;;

그리고 오이와 당근.. 그러나 쌈장을 안 주심 ㅋㅋ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서 사장님 정신없으신듯 ;;;

콩나물국은 집에서 먹던 맛.

조미료 맛이 많이 안느껴지는걸보니 건강식인듯!

사실 음식이 빨리 나올 줄 알고 소주 시켰는데

소주 한병 다 비우도록 안주님은 안나오심....

그렇게 밑반찬과 소주를 마시던 중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해물짬뽕탕 등장!!

#짬뽕탕과 함께 나온 2차 밑반찬들

(콩나물무침, 깻잎, 동치미 국물)

짬뽕탕은 우리 예상과는 다르게 조금은 적은 양...

우선 정확한 맛을 확인하기 위해 #동치미부터

한 숟갈 먹어봤는데... 와우~ 달달한게 정말 맛남!

얼음 동동 띄워서 시원하게 나왔으면 더 좋았을 듯

전선야곡에서 먹던 동치미맛과 많이 흡사했다~

와이프도 먹어보더니 맛있다고

집에서 동치미 담궈봐야겠네~~라고함 ㅋㅋㅋ

짬뽕탕에도 오리지날 해물 육수 맛이다.

리얼 조미료를 많이 사용 안하시는 느낌!!!

나름 한상 가득~ 차려졌고 맛나게 먹는일만 ㅋㅋ

사장님께 쌈장 좀 주세요~ 했더니

예상대로 몹시 당황스러워 하심 ;;;

뭐 부족한거 없으시냐고 지나며 계속 물어보시고

사장님은 친절하시고 좋았다!!!!!

그리고... 또 제법 많은 시간이 흐른 뒤.....

주문했던 간장 숯불구이가 나왔다~~~~

음... 비주얼은 상당히 좋은데...

고기에 양이 또 적어보인다 ㅜ.ㅜ

하기야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보니 (한국돈 만원)

다음에 올 때에는 1인분이라 생각하고 주문해야겠다

맛은 적당히 짭짤한 맛과 달콤함~~

고기 육질도 부드럽고 비계도 적당해 고소한 맛!

#간장 숯불구이 내 입맛에 합격! 땅땅땅!!!!!

예상대로 오래 기다린 반면 상대적으로

빨리 사라져 버린 안주 ㅋㅋㅋㅋㅋㅋㅋ

깻잎에 쌈 싸먹어도 맛있는데 그냥먹는게 최고!

이어서 3차 밑반찬 #계란찜 등장!!!!

또 남아있는 밑반찬이 있으려나 ㅋㅋㅋ

계란찜 맛은 간이 좀 덜 된듯...

식당에서 짜게 먹는게 습관이 되어서인지

암튼 싱겁게 먹어야 건강에도 좋으니~~

세번째와 네번째 사진은 앞으로 준비중인 메뉴.

#스테이크라고 하시는데 서비스로 주셨다

서비스 주시는데 소스까지 주심....감동 ㅋㅋ

조금 타서 그런지 조금은 질겼지만

#육즙도 적당하고 맛은 괜찮게 느껴졌다!

다 좋은데 아쉬운 점인 음식 나오는시간..

이것만 단축시켜면 흠잡을 곳 없는 식당일듯~~

오늘 저녁도 잘~ 먹고 나온금액!

71만동! 만동은 깎아주심~~~~

한국돈으로 약 삼만 오천원 정도!


"개미마을식당"

재 방문의사는 75%


맛    : ★★★★☆

청결 : ★★★★

친절 : ★★★★★

가격 : ★★★☆☆


지금 생각해보니 가격을 낮추고 양이 적은건

혼자오시는 손님들을 배려해서 인듯..!!!

테이블 구조로 보나.. 사장님 센스있으십니다

그나저나 집에 가는길에 뭔가 좀 아쉬워서...

집에서 맥주한잔 하러 사온 #닭강정!!

닭강정은 역시 #바삭이 맛있다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