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g~ 하노이 맛집 :)/한국 식당 :)

여기 모르는 사람 없죠? 박닌『선산곱창』포장 후기 :)

by 기냥84 2020. 5. 27.


제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됩니다


드디어 박닌에도 선산곱창이 오픈했다!

하노이가 아닌 점이 무척이나 아쉽지만...

조만간 체인점이 생기길.... 진심으로.........

포장 주문도 가능하니 아쉬운 데로 집에서ㅜ.ㅜ

전에는 박닌에 들려서 포장한 적이 있었는데

3인분 주문했지만 예상보다 너무 적었던 양....

항상 양이 문제인 걸로 보면 내가 문제인 듯 ㅋㅋ

그래도 지난번 3인분은 고기양이 너무.........

암튼! 먹은 지도 오래됐고 해서 주문하려는데

내가 있는 곳 까지 약 30분 정도 떨어진 위치라

배달이 가능한지 부터 확인해 봤는데

다행히도 배달 가능이라고 하심!!!!

그래서 얼른 4인분 주문하고 지난번 주문에

히스토리 말씀드리면서 많이 달라고 부탁 ㅋㅋ

배달 요청시간에 정확하게 맞춰서 왔다!!!

그랩으로 배달 될 줄 알았는데 사장님 직접 오심;;

가격은 88만 동.. 한국 돈으로 약 4만 4천 원

1인분에 약 만천 원정도. 좀 비싼 듯 느껴진다...

사장님 센스 있게 얼음 듬뿍 넣어 포장해주셔서

집에 도착할 때까지 신선도가 유지됐다~~~

음식 받고 3시간이 지났는데 얼음이 그대로;;

구글에 등록된 선산곱창..

그런데 뭔가가 이상하다... 사진이.....?

곱창전골 전문인데 웬 쌀국수 사진이 ;;;

식당에 주문하러 한 번 가봤을 때

하필 정전이 되어서 잘 보지는 못했지만...

야외 테이블이 10개 정도 보였고,

실내에도 6-7개..? 2층도 식당인 거 같았다!

집에 도착하자마자 씻는 동안 와이프 음식 준비!

끓여서 먹는 것보다는 끓이면서 먹는 게 진리~

휴대용 가스레인지에 전골 올리고 끓이기 시작~~

 

따로 포장된 파와 고기를 넣어서 끓여주고!

이번에는 4인분으로 주문해서 그런지.....

3인분 주문했을 때 보다 양은 많긴 한데.....

딱 와이프랑 둘이 먹기 적당한 양인 듯 ㅋㅋ

육수와 김치는 넉넉하게 많이 넣어 주셨다!

 

지난번보다 확실히 많이 진 고기에 양~~

하지만 이번에는 내장 부분 (비계?) 인가??

오돌오돌하면서도 부드럽고.. 고소한 부위..

그 부분이 맛있는데 잘 보이지 않아 아쉬움 ㅜ.ㅜ

그래도 빨리 끓어라 빨리 끓어라!!! 보글보글~~~

뒤적뒤적하다가 못 자른 고기 다시 잘라주고!

국물 맛을 한번 봤는데~ 이제 먹어도 될 정도~

곱창에는 소주가 빠질 수 없는 법 ㅋㅋㅋ

시원~한 국물하고 소주 한잔 최고다~!!!!!

사실 구미에 있을 때 자주 먹던 선산곱창!

그때는 육수가 불투명한 색이었는데,

여기는 맑은 육수를 사용하는 걸 봐서는

음식 만드는 차이가 조금 있는 것 같다..

처음에는 걸쭉했던 한국 맛을 기대했는데

맑은 육수 먹다 보니 나름 깔끔하고 괜찮다~

그래도 옛날어 걸쭉했던 맛이 그리움 ㅜ.ㅜ

얼큰하고 매콤 시원한 곱창 국물과

쫄깃쫄깃 고소한 곱창에 환상적인 궁합!

이 보다 더 좋은 안주가 어디 있을꼬 ㅋㅋ

와이프가 손수 만든 두부조림도 넘나 맛남!

어느 정도 다 먹어갈 때쯤 빠질 수 없는 라면사리!

육수도 적당히 남아서 그대로 끓여버렸다~~

얼큰한 국물에서 맛있게 익어가는 라면사리~

냄새 맡고 우리 똥꾸르들이 벌써 옆에 와 있는;;;

어떻게 이렇게 기가 막히게 알고 오는지..ㅋㅋ

탱글탱글한 면발! 한 젓가락 호로록~

하기도 전에 똥꾸르들한테 다 뺏기고;;;

그저 곱창 올려서 한 숟갈 맛만 보는 거지요..

그래도 나에게는 추가 아이템이 있었으니

다름 아닌 중국식 당면!! 요건 몰랐지 ㅋㅋ

소스는 넣을 필요가 없기에 과감하게 버려주고,

(라오간마 소스 비슷한 게 들어있음!!!)

면은 오래 끓일 필요 없이 살짝만 데쳐주면 됨!

쫄깃쫄깃 흡사 쫄면 면발과 비슷한 식감이다~

맛난다 맛나!!!!

마지막은 육수 좀 덜어내고 볶음밥으로

마무리해야 하는데 이미 과음한 관계로 ;;

오늘 곱창전골은 여기까지만 ㅋㅋㅋㅋㅋ

 

소주 박스로 시키면서 협찬받은 소주잔;;

달려보세 소주잔이라 술 더 먹는 듯 ㅋㅋ

소주 4병에 타이거 맥주 4캔.......

오늘도 얼큰한 곱창전골과 자~알 먹었다~!


"선산곱창"

재 방문의사는 90%


 

맛    : ★★★★☆

청결 : ★★★★

친절 : ★★★★

가격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