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g~ 하노이 맛집 :)/한국 식당 :)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킹콩부대찌개』리얼후기!

by 기냥84 2020. 6. 3.


제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됩니다


오픈을 앞 두고 코로나 때문에 지연되다가

드디어 오픈한 하노이 킹콩 부대찌개!!!!

사실 여태껏 살아오며 부대찌개를 식당에서

식사나 안주로 먹은 경우는 거의 드물었다.

이유인 즉, 별로 좋아하는 음식도 아닐 뿐더러

비교적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는 생각..?

하지만 새로 오픈한 식당 앞을 지나며

우리를 사로잡은 문구는 바로 "무한리필"

이 무한리필이라는 말 한마디 믿고 들어감 ;;

당연 부대찌개는 무한리필이 불 가능하고

라면사리나 공기밥이 무한으로 리필된다!

그래도 일반 식당에 사리면 하나에 이천원,

공기밥 천원하는 걸 생각하면 면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역시 구글지도에는 아직 등록되어 있지 않고

표시 된 위치에서 반경 10m 거리 내외이다

층별로 면적이 크지는 않지만 3층까지는

식당인걸로 보이고 4층은 정확히 모르겠다..

전형적인 베트남 구조로 지어진 식당 ㅋㅋ

포장주문도 가능하고 건물 전체가 금연~~

2층에 올라가기려니 역시나 귀차니즘 발동 ㅋㅋ

1층에는 4개 테이블 정도가 있는걸로 보이고

윗 층은 1층보다 더 넓을 것 같다 (예상 ㅋㅋ)

젤 먼저 눈에 띄는게 무한리필 사리면 ㅋㅋ

수북하게 많이도 쌓아놨다! 3개는 먹어야징~!!

그리고 가져다 준 메뉴판에는 여러 종류에

부대찌개가 있었다. 한 종류일 줄 알았는데..;;

역시 오픈한 지 얼마 안된 식당이라서

아직 주문이 불가한 메뉴가 있었다....

지난 번 청담동에 갔을 때와 마찬가지로 ㅜ.ㅜ

그때 다짐했던게.. 오픈하고 바로 안가야지 했는데..

그것도 하필 베스트 메뉴와 추천메뉴가 안됨...

섞어 부대찌개, 킹콩 만두전골이 먹고싶었는데..

아쉽지만 오늘은 우삼겹 부대찌개로 결정!!!

그래도 고기가 들어가야 육수가 맛있겠지 ㅋㅋ

맛은 기본 맛과 매운맛으로 선택이 가능하고

사이드 메뉴 일부와 셋트로 주문도 가능했다!

모듬튀김에 오징어 튀김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킹콩 돈가스 맛나 보이는데 똥꾸르들하고

같이와서 시켜 먹어봐야겠당~~!!!!!!!!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나온 밑 반찬~~~

반찬 맛은 다 괜찮았는데 오이냉국 존맛!!!

맥주와 한 그릇 다 비우고 추가로 리필함~

단, 마카로니는 마요네즈를 너무 아끼셨음 ㅋㅋ

단점이 있다면 너무 조금씩 준다는거 ;;;;

고추나 밥 추가할 때도 너무 조금씩 주는 바람에

여러 번 시켜먹어야 된다는 조금은 불편함이.....

암튼.. 사실 이 때 까지는 부대찌개에 맛을

기대하고 있지 않았다. 그냥 찌개 맛이겠지...

그렇게 생각하고 기다리던 중 나온 부대찌개!

사리면도 같이 나와서 바로 넣고 끓여버림 ㅋㅋ

공기밥은 얼큰한 국물과 함께 잠시 대기~~!!!

약 5분정도 끓여준 뒤 무심코 국물을 맛봤는데..

정말 맛있다!

분명 어디선가 먹어 본 육수에 맛인데....

국물이 담백하고 진한 맛보다는 깔끔하다~~

여태 껏 먹어 본 부대찌개 중 당연 최고에 맛!

이 정도면 안주로는 합격점 ㅋㅋㅋ

라면사리도 탱글탱글하고 맛있다!

사리는 좀 특별한(?) 색이였는데 메뉴판 보니

건강을 생각한 검정콩이 함유되어 있다는!!!

요렇게 생김! 국물이 잘 베어들고......

오래 끓여도 많이 퍼지지 않으며, 쫄깃함이 특징!

실제로 먹어봐도 잘 퍼지지 않고 국물이 잘 베었다

면 두개를 넣고나니 양이 푸짐해져서 세개는 무리;;

나중에 밥 볶아먹을 것까지 감안해서 먹어야 함 ㅋ

대부분 베트남에서 먹어 본 햄 종류는

특유에 향식료 냄새같은게 있어서 거부감이 드는데

부대찌개에 들어간 햄에는 그런향이 없어서 좋았다

단, 우삼겹 참 맛있었는데 양이 좀 적었다는...ㅜ.ㅜ

추가가 가능하긴 하지만 오늘은 기본만 먹기로.....

저 베트남 고추 ㅋㅋ 몇 번을 주문 함....;;;

밥을 육수에 적신 뒤 햄 하나 우삼겹 하나 올려서

먹으니 진심 맛남!! 밥 한공기 순식간에 뚝딱!!!

어느정도 먹은 뒤 볶음밥을 위한 밥 추가~~~~

육수가 좀 많은 상태에서 밥을 볶았는데

다행히 딱 좋은 상태로 쫄여졌다~~~~

그리고 참기름 주신다던 사장님!

참기름 없어서 들기름 주셨는데 맛이 더 좋음!!

바닥까지 박박 긁어먹는 누룽지 맛도 좋고~

처음으로 부대찌개 맛나게 먹어봤다!!!!

앞으로도 술 한잔 하고싶을 때 자주 올 듯~~

다음에는 섞어 부대찌개나 킹콩 만두전골

꼭 먹을 수 있길 바라며 ㅋㅋㅋ

소주 3병과 타이거 맥주 1병, 부대찌개 2인

가격은 810,000동!

소주 값이 한 병에 130,000만동 ㅜ.ㅜ

(약 6천5백원으로 다른 식당에 비해 500원 비쌈)

한국돈으로 약 사만원 정도 금액~


"킹콩부대찌개"


재 방문의사는 90%


flavor : ★★★★☆


cleanness : ★★★★


kindness : ★★★★


price : ★★★☆☆


개인적인 만족도는

재 방문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