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g~ 하노이 맛집 :)/한국 식당 :)

사르르 녹는 두툼한 소고기! 최고 꽃살 맛집『부뚜막』:)

by 기냥84 2020. 6. 11.


제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됩니다


토요일 오후. 블로그 검색 중 발견한 맛집!

하노이에 웬만한 식당은 다 가본 것 같은데

베트남 입성 후 처음 본 소고기 전문점

하노이 쭝화에 위치한 "부뚜막"이라는 식당!

사실 우리가족은 소고기보다 돼지고기...

특히 삼겹살과 항정살을 좋아하는 편이라

소고기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블로거님 포스팅한 사진이 너무 맛나보여서

오늘은 소고기 먹기로 결정~

육즙도 가득한게 사진으로 봐도 맛나 보였다!

소개로는 꽃살과 양념 소갈비살이 맛있다는데

세트로 판매한다고 하니 메뉴도 결정하고 출발!

혹시 몰라서 홀로 예약 해달라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홀은 어디에도 없었다

다른 테이블과 조금 격리(?)된 자리;;

쭝화에 위치해 있는데 자주 가던 쭝화에

식당거리보다는 좀 가까운 편이었다

음.. 탕롱 넘버원에서 약 10분 정도...???

암튼.. 예약해주신 자리에 앉고 메뉴부터 확인!

메뉴 사진은 항상 이쁘게 안 찍힌다는 ;;;

메인 메뉴는 당연 소고기! 사이드 메뉴도 많다~

특히나 냉/비빔 밀면은 접하기 힘든데

메뉴에 있어 냉밀면 하나 주문하고!

양념 소갈빗살과 최고 꽃살 한 세트 주문!!

1kg에 1,550,000 동이면, 약 8만 원 정도;;

베트남 소고기가 아닌 미국산인데............

수입해서 비싼지 뭐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암튼 이 가격이면 무조건 맛있어야 된다ㅋㅋ

그 외 포항 과메기, 홍어삼합, 육회, 해물파전

모둠 막 수육, 손만두, 조개 칼국수, 냉면 등..

생각 같아서는 다 먹어보고 싶지만 ㅋㅋㅋㅋ

메인 메뉴부터 먹어보고 양 적으면 먹기로!

주문 후 밑반찬이 나왔는데 종류가 다양했다!

김칫국, 김치찌개, 파무침, 계란찜, 김치국, 쌈..

김칫국과 파무침은 은 달달하니 맛있었고,

계란찜.. 보통 뚝배기에 나오는 게 대부분인데

일반 국그릇에 나왔다.. 그런데 맛은 굿 ㅋㅋ

두 번째 사진이 고기 올려주는 불판(?)인데

여기 식당은 고기를 테이블에서 굽는 게 아니라

바로 뒤에서 숯불에 구워서 자리로 전해준다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양초(?) 같은 게 있어서

고기가 식지 않도록 온도를 유지해 줬다!!!!

그리고 도착한 메인 소고기!!!!!!

사각형으로 두꺼운 큐브 모양이 최고 꽃살이고,

비교적 얇게 썰어 놓은 게 양념 소갈비다

와이프가 큐브 소고기라고 이름 붙였다

그리고 뒤에서 굽는 동안.. 계속 나오는 밑반찬 ;;;

정말 여기가 횟집인지 고깃집인지 모를 정도로

반찬이 많이 나왔다. 나중에는 상이 부족할 정도!!

고기 먹기도 전에 밑반찬만 먹어도 배부르겠다;;;

밑반찬은... 하나도 빠짐없이 다 맛있다!!!

특히나 내가 좋아하는 굴김치가 나온 건

내가 여기 식당을 자주 올 것 같은 예감~

굴도 큼직한 게 싱싱하고 넘나 맛난 거ㅜ.ㅜ

그리고.. 반찬은 추가로 리필이 가능했다!

내가 좋아하는 굴김치도 마찬가지 ㅋㅋㅋ

오랜만에 번데기도 맛보고~ 절인 고추도~

고기는 맛있게 익어가는데 언제 주는 건지ㅜ.ㅜ

밑반찬과 함께 소주 한 병 비우는 중 ㅋㅋㅋ

두 잔은 술이고 두 잔은 물이다.. 똥꾸르들!

굳이 소주잔에 드셔야겠단다.. 그래서 짠~

고기 굽는 냄새가 내 코에 심하게 느껴지던 중

드디어 첫 고기 한 접시 도착! 최고 꽃살이다!

최고 꽃살입니다~ 하며 건네 준 고기!!!!!!

와우 ㅋㅋㅋ 입에 넣자마자 녹아버린다 ㅋㅋ

정말 부드럽고 육즙도 가득한 게 진심 맛남!!

우리 똥꾸르들도 너무나 맛있다고 냠냠냠~~~

다른 거 다 필요 없고 다음에 올 때는 꽃살이다

이렇게 맛나게 먹던 중 도착한 냉밀면~~!!!

면도 상당히 쫄깃쫄깃하고 시원한 육수!

꽃살과 같이 먹으니 뭐라 설명할 수 없는 맛!

고추와 고추냉이 올려서 쌈 싸 먹어도 맛나고...

그냥 먹어도 맛나고! 암튼 어떻게 먹든 맛있다~

한국에 있을 때 영천 영화식당에서 먹은 후

가장 맛있게 먹고 있는 소고기다~~~!!!!!

그리고 또 나온 서비스 안주! 조개탕 등장~

정말 밑반찬과 서비스 안주는 최고인 듯~~

순식간에 사라져 버린 꽃살 ㅋㅋㅋ

딱 맞춰서 빈자리 채워 준 조개탕! 타이밍 굿~!

적은 양도 아니라 이렇게 판매해도 될 정도 ;;;;

국물도 시원~하고 조개도 신선해서 쫄깃쫄깃~

와이프와 똥꾸르들 좋아하는 감자도 듬뿍!!!

고기는 하노이 최상급 최저가! 

어차피 전부 미국산 소고기라는데...

베트남 소고기는 질겨서 식당에서 안 쓰나 보다..;;;

고기 드신 분에 한해서 날라리 안주 20만 동......

메뉴판에도 20만 동인데 할인이 되는 건지....;;

아무튼... 굴김치가 어느새 바닥나서 추가!!!

보통 식당에서 추가하면 굴은 안 주는데.....

여기 식당에서는 처음에 양과 같이 나왔다

대박.... 또 열심히 흡입 중...................

굴이 들어가서인지 김치 맛도 향긋하고 좋다!

와이프도 잘 안 먹던 굴.. 여기서는 잘 먹는다

똥꾸르들은 아직 굴까지는 먹기 힘들다는 ㅋㅋ

꽃살이 두 번? 갈빗살이 세 번 정도 나온 것 같다

개인적으로나 가족적인 입맛으로는

당연 꽃살이 더 맛있다는~~!!!!!!

역시 가격 또한 꽃살이 더 비싸다 ㅜ.ㅜ

그러나 이 정도 맛에 이 정도에 반찬과 서비스면

다음에 재 방문의사는 당연히 100%

그리고 진짜 마지막으로 나온 서비스

바로 김치전이다.

크기는 작지만 입가심용으로 ㅋㅋㅋ

역시 부침개와 라면 킬러 우리 짠 똥이~~

잘~ 먹는다 ~~~^^

큰똥꾸르는 배불러서 더 이상은 못 먹겠다는 ;;;;

(큰똥꾸르 술 먹는 거 아님 ;;;;ㅋㅋ)

고기도 맛있지만 밑반찬으로 양껏 배 채웠던..ㅋㅋ

역시 예상했던 대로 고깃값이 거의 대부분

다른 식당에서는 소주값이 많이 나오기도 하는데ㅋ

백구십육만 동! 한국 돈으로 약 십만 원!!!


"부뚜막"

재 방문의사는 100%


flavor         :   ★★★★

cleanness    :    ★★★

kindness     :    ★★★★

price          :    ★★★☆☆


개인적인 만족도는

재 방문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