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g~ 하노이 맛집 :)/한국 식당 :)

무더운 여름철 건강 보양식 !『토정삼계탕』

by 기냥84 2020. 6. 10.

제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됩니다


베트남 하노이에도 본격적인 여름이 찾아오고

땀을 많이 흘려서인지 기운도 없이 느껴지는데

오늘은 기력 보충을 위한 건강 보양식으로 결정!

와이프 컨디션도 많이 안 좋은 상태라

집에 배달시켜 먹으려 했지만,

왠지 보양식은 식당가서 먹어야 제맛인지라

집 앞으로 그랩택시 불러서 미딩으로 향했다

식당 오픈한지는 6개월이 지난 것 같은데

아직까지 한번도 가본 적은 없었던 삼계탕집!!

박항서 감독이 평소 즐겨찾는 식당으로 소문난

미딩 삼계탕

맛이 어떨지 상당히 궁금했다~

집에서 차 타고 약 20분 거리. 그랩 타고 출발!

(그랩, 구글에도 등록되어 있어 찾기 쉬움)

바로 옆에 포차 같은 게 새로 생겼는데

어디갈지 잠시 망설이다 삼계탕으로 결정!

저녁시간이 지나서인지 좀 한산한 모습이었다

식당으로 들어가 창쪽으로 자리하고

메뉴를 확인하는데 종류가 엄청 다양함 ;;;;

삼계탕으로 참 많은 맛을 낼 수 있다는데 감동!!

특히나 마라 삼계탕.. 오늘은 별로 안 당기지만...

마라탕을 좋아해서 다음에 한번 꼭 먹어봐야겠다

평소에 잘 먹지는 않지만 오늘따라 왠지 모르게

한방에 향을 느껴보고 싶어서 나는 한방 삼계탕

와이프는 기본 삼계탕인 전통 삼계탕으로 주문!

토정 삼계탕에 유래를 보니...

"집안의 장손. 집안의 귀한 손님이 오시면 내놓곤

하시던 삼계탕을 15대손인 복자 항렬의 자손이

전통을 계승받아 토정이란 이름"

다 필요 없고 맛만 있으면 됨 ㅋㅋㅋㅋㅋ

삼계탕은 한 그릇에 만 이천오백 원 ~ 만 오천 원!

그 외 전통 토종닭 한 마리 세트도 있고

국물 닭발, 주꾸미 제육볶음, 낙곱 전골,

닭 볶음탕, 매운 돼지갈비찜 등이 있었다!

한방 전기구이 통닭도 맛나 보이는데 다음에~~

주문 뒤 밑반찬이 나왔는데.....

식당에서 자주 보기 힘든 갓김치가 나왔다!!

맛이 나쁘지는 않지만 내 입맛에는 좀 씁쓸한 맛이

느껴지는터라 즐겨먹지는 않는 편이다.

사실 처음에 저게 갓김치인 줄도 모르고 있었음 ㅋㅋ

갓김치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듯!

그리고 음식 기다리는 동안 나온 서비스!

닭똥집과 인삼주가 아닌가 ㅋㅋㅋㅋㅋ

오늘도 여지없이 술을 부르는구나 불러~~

닭똥집은 예상과는 달리 살도 무척 부드럽고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도 좋고... 맛있는데...

조금 싱겁다.. 좀 짭짤한 맛이 더해지면 좋을 듯!!

역시 박항서 감독이 자주 온 식당에는

뭔가 관련된 물건이 하나쯤 있는 법!

사인볼이 입구에 잘 모셔져 있었다~

예전에는 사진도 많이 붙어있었다는 것 같았는데..

그리고 특이했던 한방기에 담긴 아메리카노~~

죽순 차는 잘 어울리는데 아메리카노는 좀 ;;;;;;

그리고 나온 메인 삼계탕 등장!!!

왼쪽이 내가 주문한 한방 삼계탕이고

오른쪽이 와이프가 주문한 전통삼계탕이다!!

역시 국물 색깔만 봐도 내 건 한방 삼계탕 ㅋㅋ

공깃밥은 안 주는가 했는데 먹나 보니 찾게 된

닭 뱃속에 찹쌀밥 ㅋㅋ 와이프는 알고 있었다;;

항상 국물을 먼저 먹어보는 나였기에

한 숟갈 떠먹어 보았는데....

음식 나올 때 나던 진한 한방에 향만큼이나

진한 육수 맛이다! 몸이 건강해지는 기분ㅋ

단, 조금은 가벼우면서도 진한 한방에 향..

뭔가 좀 부족한 듯 안부 족한 듯 알 수 없는;;;

향은 진한 반면에 육수가 진한 건 아닌 듯...

전통삼계탕도 맛봤는데 닭 육수가 진하고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대중적인 맛이었다!!

닭은 작은 영계 사이즈에 크기인데

닭 살이 정말 부드러웠고 맛이 좋았다~!!!

이렇게 부드러운 닭살은 처음 먹어보는 듯;;;

이제 닥(?) 치고 먹기만 집중하기 ㅋㅋㅋ

진한 삼계탕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잘 먹었다!

속도 든든하고 건강해지는 느낌이랄까 ㅋㅋㅋ

여기도 어김없이 부가세 의무화로 카드 결제 시

부가세가 10% 가산된다는 ㅜ.ㅜ

그럼 현금결제하는 수밖에 ㅋㅋ

전통 삼계탕과 한방 삼계탕, 그리고 소주 두병

육십칠만 동! 한국 돈으로 약 삼만사천 원!!


"토정 삼계탕"

 

재 방문의사는 90%


flavor         :   ★★★★

cleanness    :    ★★★★

kindness     :    ★★★★

price          :    ★★★☆☆


개인적인 만족도는

재 방문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댓글